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면 광고 수익을 방해하거나, 내 블로그 이미지와 맞지 않는 광고가 노출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카테고리별 또는 광고주별 광고 차단 기능을 활용해 품질 높은 광고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1. 애드센스 광고 차단이 필요한 이유
- 성인 콘텐츠, 도박, 허위 정보 광고 등 블로그 이미지에 해가 되는 광고 차단
- 수익률이 낮거나 클릭률이 떨어지는 광고 차단
- 방문자 이탈을 유도할 수 있는 과도한 광고 제거
2. 애드센스 광고 차단 위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브랜드 안전성'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로그인
- 왼쪽 메뉴에서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클릭
- 상단 탭 중에서 ‘카테고리’, ‘광고주 URL’, ‘민감한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광고 차단 가능
3. 카테고리별 광고 차단 방법
다양한 광고 카테고리 중 내 블로그 성격과 맞지 않는 항목을 선택해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예: '온라인 데이팅', '정치', '종교', '도박' 등
- 광고 클릭률이 낮거나 사용자 경험을 해치는 분야 위주로 차단 가능
주의: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차단하면 광고 공급량이 줄어들어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클릭률이 낮은 분야 위주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광고주 URL 차단 방법
특정 광고주 사이트가 반복적으로 노출되거나 원하지 않는 경우 URL을 직접 입력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주 URL 클릭
- 차단할 도메인(URL)을 입력
- 저장 버튼 클릭
예를 들어, example.com
, annoyingads.net
등의 광고가 반복될 경우 해당 도메인을 차단하면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5. 좀 더 쉽게 광고주 차단하는 방법!
URL을 입력하는 것이 헷갈리면 좀 더 특정 광고주 사이트 차단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심사센터
- 원하지 않는 광고 클릭 후 광고정보 아래로 스크롤
- 광고주 차단버튼 클릭
광고주 외에도 아래 일반 카테고리, 민감한 카테고리도 뜨니 필요한 경우 차단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6.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
‘민감한 카테고리’는 콘텐츠 자체가 불쾌하거나 논란이 될 수 있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블로그 신뢰도를 해치지 않기 위해 다음과 같은 민감 카테고리는 차단을 추천합니다.
- ⚠ 도박, 성인 콘텐츠, 성형 수술, 정치, 다단계 광고 등
설정 위치: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민감한 카테고리]
7. 광고 차단 후 확인할 점
- 차단 전후 클릭률(CTR), 수익 변화 분석 필요
- 광고 공급량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적정 수준에서 차단
- 새로운 광고 유형이 생기면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조정
마무리
광고는 수익을 위한 중요한 요소지만, 사용자 경험과 블로그의 방향성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및 광고주별 광고 차단은 클릭률을 높이고 신뢰 있는 콘텐츠 환경을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정기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상태를 체크하고 내 블로그에 최적화된 광고만 노출되도록 관리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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