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배터리) 교체 방법!! 현대자동차 아반떼(CN7)

by 아임그류튜 2024. 1. 11.
반응형

오늘 출근을 하고 내리려는데 갑자기 차에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다고 경고가 떴습니다!!

20년 6월쯤 차를 처음 받고 24년 1월이니 약 3년 6개월 정도 사용했네요 ㅎㅎ

 

생각보다 오래 사용했네요 ㅎㅎ 스마트키의 배터리 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1. 스마트키 후면의 미는 것을 밀고 비상키를 뽑아줍니다!

 

2. 일자드라이버나 헤라 같은 것을 스마트키 사이에 넣고 틈을 벌려 열어주세요!

  * 부셔지거나 하는 거 없으니 틈 벌어지면 확 열어주세요!!

 

3. 동전형 건전지의 극성(+, -)이 있으니 방향을 확인 한 후 빼주세요!!v

 

4. 동일한 이름을 가진 건전지를 준비합니다.

  * 아반떼(CN7)은 CR2032 이네요!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것입니다.

5. 극성을 확인하고 넣어준 다음 겹친 뒤 꽉 눌러줍니다!!

 

 

그럼 아주 간단하게 자동차 스마트키의 건전지(배터리)를 교환하였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으니 경고등이 떠도 당황하지 말고 교체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