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공부/부수입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안될 때 확인하는 방법!!(구글 서치콘솔)

by 아임그류튜 2023. 10. 28.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나름 몇 달이 지났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 각종 사이트를 등록해놨습니다.

다음, 카카오를 통해서는 검색이 바로 잘되었지만 네이버와 구글 유입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ㅠㅠㅠ

 

그리고 분명 게시글을 올렸고 관련 블로그 글이 많지 않을텐데도 제 글이 나오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ㅠㅠ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가게라 블로그 글이 많지 않은데 제 글이 나오지 않네요.....ㅠㅠㅠ

그러던 중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확인해봤습니다.

 

1. 구글 사이트 등록 여부 확인하기

site:블로그주소(ex. https://gruttuisfree.tistory.com)

제 블로그와 글들이 뜨네요!! 근데 모든 글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로 가보겠습니다!!!

서치콘솔에서 rss, sitemap도 먼저 확인했는데 뭔가 날짜가 이상하네요..

페이지 색인생성이 제대로 되지 않았었네요....... 8개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2.  서치콘솔에서 수동으로 사이트 등록하기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

서치콘솔에서 수동으로 URL을 등록해보겠습니다.

아래 검색창에 페이지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등록이 되지 않았다고 뜹니다. 그럼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줍니다.

잠시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색인 생성 요청되었다고 나옵니다ㅎㅎ 그럼 하루이틀 지나면 검색 등록이 됩니다 ㅎㅎ

이미 등록이 잘 된 사이트(게시글) URL을 입력하니 아래처럼 나오네요 ㅎㅎ

한 번에 많은 사이트를 색인 등록 요청을 할려니 일일 할당량이 있네요...ㅎㅎㅎ

누락된 페이지가 많아서 rss와 sitemap을 다시 재등록 해봐야겠네요 ㅠㅠㅠ

 

다들 한 번 씩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