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장소!/여행지~

화성 봉담 가족 나들이 추천 / 세계유산 조선왕릉 화성 융릉과건릉(융건릉)

by 아임그류튜 2024. 5. 4.
반응형

근로자의 날에 휴식을 취했습니다 ㅎㅎ

날이 너무 좋아서 산책할 곳이 없나~~ 하다가 찾았습니다! ㅎㅎ

세계유산 조선왕릉인 융릉과 건릉입니다!

 

다들 화성에 릉이 있었나?! 하시는 분이 많겠지만 설명을 들으면 다들 아! 하실겁니다.

장조(사도세자)와 그의 비 헌경왕후(혜경궁 홍씨)를 합장한 융릉과

그의 아들인 정조와 효의왕후를 합장한 릉이 건릉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이 1,000원밖에 안합니다!

화성시민은 50% 할인이 되서 500원입니다!

입장하면 화장실과 역사문화관이 있습니다!

입구 바로 오른쪽에 있는 고택입니다.

참 옛날 고택 건물이 너무 예쁜 거 같습니다.

정말 지금 딱 나들이 오기 좋은 날씨입니다.

햇살아래에서는 살짝 더운 정도이며 너무 따뜻하고

그늘에서는 솔솔부는 바람이 너무나도 시원합니다ㅎㅎ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오지만 이곳은 조선시대 왕과 왕비가 계신 곳이고

현재도 제사를 지내는 곳으로 "맨발 보행 금지"입니다! 

산책하기 좋다는 이유로 신발을 벗으시면 안됩니다!

융릉과 건릉은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ㅎㅎ

시간 잘 확인하시고 코스를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래는 구경할 수 없어서 융릉만 다녀왔습니다!

빨간색 실선 라인은 산불예방을 위해 개방하지 않는 공간이니 참고해주세요!

산책로의 멋진 경관 사진들을 쭉 보여드리겠습니다!!

걷다보면 릉앞에 도착합니다.

릉 앞에는 향로와 어로가 존재합니다.

향로는 제사를 지내기 위한 통로로써 어로로 걸으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릉 앞에서 멋진 사진을 찍기 딱 좋습니다!ㅎㅎ

제사를 지내는 과정과 설명이 간략하게 나와있습니다.

융릉 앞에 연못이 하나 있습니다. 

엄청 뿌연대도 물고기가 잘 살고 있더라구요 ㅎㅎ 신기합니다 ㅎㅎ 

나들이 하고 앞에 맛집과 카페도 많습니다!!

 

다들 즐거운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융건릉 주변 다른 추천장소도 공유드립니다!!!ㅎㅎ

 

2024.05.03 - [추천 장소!/맛집!] - 화성 봉담 세교 근처 맛집! 융건릉 맛집! 칼국수와 보리밥이 맛있는 황도면옥!

 

화성 봉담 세교 근처 맛집! 융건릉 맛집! 칼국수와 보리밥이 맛있는 황도면옥!

요즘같은 날씨에 나들이하기 너무 좋은 장소!! 화성 융건릉에 왔습니다!금강산도 식후경! 일단 잘 먹어야 잘 걷죠 ㅎㅎ 융건릉 매표소 바로 앞에 길만 건너면 크게 있습니다 ㅎㅎ황도면옥!!칼국

gruttuisfree.tistory.com

2023.10.22 - [추천 장소!] - 날씨가 쌀쌀해질 때 생각나는 들깨방앗간!!(봉담, 융건릉, 정남, 보통저수지, 화성, 오산 맛집)

 

날씨가 쌀쌀해질 때 생각나는 들깨방앗간!!(봉담, 융건릉, 정남, 보통저수지, 화성, 오산 맛집)

날씨가 쌀쌀해지는게 칼국수가 생각나는 계절이 다가왔네요 ㅎㅎ 예전에 한 번 가봤다가 맛과 가격에 반해버린 들깨칼국수!!! 맛집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정남, 오산, 봉담, 융건릉 근처에 있는

gruttuisfree.tistory.com

2023.10.09 - [추천 장소!/카페!] - 화성 봉담 정남 오산 대형 베이커리 카페(보통저수지, 융건릉)

 

화성 봉담 정남 오산 대형 베이커리 카페(보통저수지, 융건릉)

연휴 마지막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드라이브 겸 카페를 가기로 하고 안가본 곳을 찾아봤습니다. 동탄에서 오산을 거쳐 봉담가기 전에 있는 정남면!에 보통저수지 옆에 대형 베이커리 카페를 찾

gruttuisfree.tistory.com

2023.11.05 - [추천 장소!/맛집!] - 봉담, 융건릉 옛날과자(전병) 맛집 호미제과!(전병공장, 무인가게)

 

봉담, 융건릉 옛날과자(전병) 맛집 호미제과!(전병공장, 무인가게)

봉담! 융건릉 근처 옛날과자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호미제과' 주변에 아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ㅎㅎ 이게 공장에서 파는 거라 가는 길이 특이합니다!ㅎㅎ 일단 굴다리를 지나서~ 마

gruttuisfree.tistory.com

반응형